[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최근 세종대학교 집현관 소회의실에서 유아교육 전문기업 EK와 영ㆍ유아보육 분야 연구와 공동 프로그램개발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7일 세종대에 따르면 세종사이버대학교는 EK와의 업무협약에서 공동연구, 정책자문 등 기관과 지역사회교류 공동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적재산 및 기술이전에 관한 상호협력, 학생의 교육,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제공 및 관련 세미나 개최 등 양 기관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시행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 심순철 입학처장, 이사라 아동가족학부장과 이케이 주식회사 이희주 회장, 성기홍 본부장, 임민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EK 임직원 및 회원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대학원과정에도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하기로 협의했다.

이와 관련,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학부장 이사라 교수는 “EK와 세종사이버대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영?유아보육 분야 연구와 관련된 자료와 정보 교환, 영?유아보육 분야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에 관한 인ㆍ물적 교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EK 이 회장은 “세종사이버대와 협력해 키드키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월간유아의 오프라인 시장을 연계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싶다. 유아교육계 O2O 시장의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아동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로 구성돼 있다. 영유아보육의 이론탐구 및 보육현장 실습을 통해 보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아동, 청소년,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담, 지도, 코칭관련 전문지식을 지도하고 있다.

아동가족학부 졸업생은 졸업과 동시에 보육교사 2급자격증, 청소년지도사 2급자격증, 청소년상담사 3급자격증 등 아동 청소년 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관계자는 “보육현장, 상담관련 서비스기관, 청소년지도 및 상담교육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전문 인력으로 성장시키고 상담, 코칭, 청소년지도 등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복수전공이 가능하고 세종대학교와 교육인프라 공유, 보육 유관기관, 보육실습기관과 MOU체결, 세종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졸업생에게 입학금 감면 및 수업료 30% 장학혜택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